생활의발견/잡학담2016. 7. 11. 11:16



신도림 지하철 역사 내 신도림예술공간 고리(이하 고리)는 2016년 7월부터 8월까지 여름휴가와 방학을 맞아 전시, 워크숍, 공연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한다. 


7월 15일(금)~30일(토)에는 <고리기획전-밝은빛누리예>전시(이하 밝은빛누리예)가, 8월 17일(수)~30일(화)에는 <고리기획전-익숙한 것 돌아보기 : 사람과 동물> 전시(이하 사람과 동물)가 열린다. 고리기획전 프로그램들을 통해 예술가들은 시민들과의 소통 기회를, 그리고 시민들은 수준 높은 전시 관람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양다연 작가의 첫 번째 개인전인 <밝은빛누리예>전은 “밝은빛 환하게 비치는 세상에서 예쁘게 살아라”는 뜻으로 죽음과 삶을 주제로 환상의 세계를 이야기 하고 있다. 작가의 개인적인 경험(죽음)으로 시작된 작업은 블랙라이트를 통해 형광 안료를 두르고 형형색색 빛나는 작품들로 신비롭고 환상적인 공간으로 관람객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자신만의 우주와 별, 꿈 등을 그려 작품을 완성시킬 수 있는 시민참여 작품도 준비되어 있다.



동물을 사람과의 관계 속의 이미지로 재해석한 <사람과 동물>전은 ‘일러스트 카툰’ 이라는 장르로 가볍지 않은 주제를 해학과 풍자로 재미있게 풀어낸다. 귀여운 그림과 상반되는 무거운 의미는 보는 관객으로 하여금 일상 생활 속 동물의 의미를 되돌아 볼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캐리커쳐, 나만의 머그컵 제작 등 시민과 함께 하는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고리기획전 무료관람이며, 관람시간은 화~토(10:00~20:00), 일(10:00~17:00) 이며 월요일 휴관이다. 홈페이지(www.artgori.or.kr)와 고리(02-867-2202)를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방학과 휴가를 맞아 자기 개발에 열심인 직장인과 대학생을 위한 워크숍도 준비되어 있다. 7월 14일(목)~ 8월 4일(목)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개최되는 <고리클래스_취향저격 스피치>이다. 


남들 앞에서 말하기를 준비해야 하는, 특히 면접을 앞두고 있는 취업준비생과 스피치 경험이 부족한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맞춤 강의이다. 총 4번의 강의와 2번의 모의스피치 후 개별 코칭까지 준비되어 있다.


<취향저격 스피치>는 4회 강의 12만원, 6회 강의(2회 실전 모의 스피치 추가 포함) 15만원이며, 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신도림예술공간 고리 홈페이지(www.artgori.or.kr)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취향저격스피치>프로그램은 홈페이지(www.artgori.or.kr)와 고리(02-867-2202)를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7월 15일(금)~16일(토), 8월 19(금)~20일(토)에는 <2016 고리 오픈마이크>(이하 고리 오픈마이크)무대가 진행된다. 고리오픈마이크는 아마추어 예술인들에게는 음향 장비와 무대가 무료인 자유로운 공연 기회를,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공연 관람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월 셋째주 금~토요일에 개최하고 있다. 누구든 무대에 설 수 있고, 관람 할 수 있는 편안한 기회에 많은 아마추어 예술인들과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


오픈마이크 신청과 관람은 모두 무료이며, 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신도림예술공간 고리 홈페이지 또는 고리오픈마이크 이메일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신청 및 문의 이메일 : goriopenmike@gmail.com) 7, 8월 고리오픈마이크 프로그램은 홈페이지(www.artgori.or.kr)와 고리(02-867-2202)를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출처/서울시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구로구 구로동 3-33 | 예술공간고리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강남아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